안녕하세요! 리노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피자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피자 알볼로' 입니다. 피자 체인점이라 들어보신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도 이름을 많이 들어 봤었지만 먹어 본 적은 없었는데, J군의 추천으로 지난 주말에 먹고 왔습니다. J군이 말하기를, 맛있어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피자라고 하더군요. 


피자 알볼로는 호텔조리학을 전공한 두 형제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목동에서 6평 남짓한 작은 가게로 시작해서, 지금은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큰 외식기업입니다. SBS 결정 맛대맛 출연을 시작으로 생활의 달인 피자최강달인으로도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피자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서 신뢰가 갑니다.


지난 주말에 갔다 온 지점은 목동 본점이었습니다. 목동역 쪽에서 가깝고 남부법원 옆 골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기했던 점이, 그 골목길에 알볼로 스파게티 집도 있고, 피자집도 있고, 회사 사무실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말그대로 알볼로 거리였습니다. 처음에 매장에 들어갔을 때 넓고 쾌적해서 좋았습니다. 진작에 알았으면 자주 시켜먹었을 텐데 말이에요.





피자 알볼로는 메뉴가 엄청 다양합니다. 장인피자, 달인피자, 명품피자, 웰빙피자, 정통피자 등으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고, 피자이름들도 거의 다 특이해서 설명을 읽지 않으면 어떤 피자인지 감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최근에 나온 신제품으로 '날개피자'가 있는데, 날개피자는 5년 숙성된 간장과 죽염을 넣은 고기다짐육, 전통방식의 고추장을 넣어 만든 닭다짐육과 매콤한 칠리새우에 에멘탈치즈와 수미감자를 얹어 만든 3가지 맛의 피자라고 하네요. 설명을 들어도 어떤 맛인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피자 알볼로는 또 '어깨피자'로도 유명한데요. 어깨피자는 쫄깃한 씬도우 위에 또 하나의 바삭한 도우를 올려 3가지 소스와 9가지 토핑을 담은 피자인데, 피자 위에 작은 원이 9개가 있고, 각 원에 한 종류씩의 토핑이 담겨져 있는 피자입니다. J군이 어깨피자도 맛있다고 했는데, 저는 너무 다양한 맛은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피자를 시켰습니다. 


제가 시켰던 피자는 '웃음꽃피자' 입니다. 아 웃겨.. 피자 이름이 웃음꽃피자예요. 웃음꽃피자는 랜치소스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치킨탑핑, 미트토핑, 방울토마토, 할라피뇨를 넣고 진한 향의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마무리한 웃음이 절로나는 피자 라고 합니다. 사진 속에 있는 피자이구요. 토핑이 엄청 알차게 많이 올라가 있고, 당연히 맛도 있었습니다. 


피자 말고도 사이드 메뉴로 치즈오븐스파게티도 시켰는데, 비주얼은 다른 곳의 치즈오븐스파게티와 똑같고, 맛도 비슷한데 다른 곳보다 좀 더 맛있었습니다. 웃음꽃피자 가격은 L 24,000원, R 19,000원이고 치즈오븐스파게티는 7,500원입니다.





피자 종류도 다양하지만 사이드 메뉴도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카카오닉스스틱, 스노우칠리감자, 후레쉬모짜렐라샐러드,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치즈스틱, 고구마스틱, 버팔로윙 등 다른 피자집에는 많이 없는 메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기서 피자랑 사이드 하나 시켜서 먹으면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목동 본점의 정확한 주소는 서울 양천구 은행정로4길 16이고, 전화번호는 02-2642-3024입니다. 매일 11시-9시30분까지 영업하고 명절 당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놀이방이 따로 있어서 엄마들이 모임을 할 때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오기가 매우 좋을 듯 합니다. 


목동 피자 맛집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점도 많고 배달도 되니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맛있고 내용물도 알찬 피자입니다. 저는 왜 이 시간(밤 10시)에 이걸 올리는 걸까요.. 먹고 싶어지네요. 그럼 다음에도 맛있는 맛집과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