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노입니다!

제가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일주일에 2번 정도 먹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임닭 닭가슴살 입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닭가슴살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저는 아임닭을 주로 먹었기 때문에 아임닭 닭가슴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식품이고 고기이다 보니까 퀄리티를 신경쓰게 되는데,

아임닭 제품은 몇 가지 종류를 먹어봤는데 항상 만족스러웠습니다. 


원래 한 입에 먹기 편하게 나온 '닭가슴살 큐브'를 한동안 먹었었는데,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어서 최근에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냉동보관이고, 먹기 전에 1시간 정도 자연해동하고 데워 먹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제가 요즘 먹고 있는 종류는 '부드러운 훈제맛' 입니다. 이 외에도

부드러운 훈제맛(저염) / 맛있는 리얼갈릭맛(저염) / 담백한 오리지널맛(저염) / 맛있는 통후추맛 / 갈릭 스파이시맛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몇 개 더 있어요.

저염이라고 표시한 것은 자연산 함초로 나트륨 함량을 확 낮춘 닭가슴살이라고 합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미네랄이기는 하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혈관이 수축되고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사람들이 보통 하루 나트륨 권장량보다 많은 양의 나트륨을 섭취하기 때문에 줄일 수 있는 음식에는 줄이는 것이 좋겠죠??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지만, 밥 반찬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간식보다는 주로 밥 반찬으로 먹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어도 되고, 후라이팬에 구워 먹어도 되는데, 

개인적으로 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으면 조금 더 퍽퍽한 것 같아요. 


팩을 뜯으면 하나의 닭덩어리(?)가 나오는데 (ㅋㅋㅋㅋ) 자연해동하고 썰어서 기름 살짝 두르고 후라이팬에 구우시면 됩니다. 

조리법이 간단하죠? 전자레인지 해동보다는 자연해동시키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사이트에 보면 닭가슴살 장조림, 또띠아롤 등 다양한 조리법이 나오는데, 저는 그냥 편하게 구워먹습니다. 

집에서 자주 혼밥하시는 분들이나, 자취생 분들에게 반찬으로 딱이에요. 자취생요리로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ㅋㅋㅋ

좀 더 요리처럼 해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어떤 요리가 가능한지 구경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른쪽 후라이팬에 있는 것은 고구마인데요. 고구마 납작하게 썰어서 후라이팬에 구워먹으면 꿀맛입니다. 꿀꿀.

그냥 고구마를 구워 먹는 것에 질리신 분들은 납작하게 썰어서 구워먹어 보세요. 단 맛이 더 강하게 나서 맛있습니다.




 

 

아무래도 닭가슴살이다 보니 살짝 퍽퍽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 소스를 찍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시중에 파는 칠리소스를 사서 옆에 뿌려서 찍어 먹습니다. 

아임닭 사이트에서도 칠리소스와 유자소스를 따로 팔고 있는데, 저는 먹어보진 않았어요.

집에 있는 소스를 다 먹으면 한 번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닭가슴살 말고도, 닭가슴살 소세지나 스테이크, 도시락, 샐러드, 건강 간식 등이 있더라구요.

몇 개 사놓으면 혼밥할 때나 간단한 저녁메뉴로 괜찮습니다.ㅋㅋㅋ 엄마도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무엇보다 이걸로 반찬 해서 밥 먹을 때는 반찬을 안해도 되서 좋아하십니다. ㅋㅋㅋ

간식 중에서는 동결건조 과일칩인가를 먹어봤는데, 저한테는 좀 시큼했습니다. 

다른 간식으로 고구마랑 닭가슴살 육포가 있었는데 나중에 닭가슴살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단백질을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먹어봤는데, 

얼굴에 뭐가 나더라고요. ㅜㅜ 근육을 위해 피부를 버릴 순 없기 때문에 포기했습니다.ㅋㅋㅋㅋㅋ


단백질 보충제가 안 맞는 분들 중에 단백질을 식품으로 보충하고 싶으신 분들은 닭가슴살이나 오징어를 많이 드세요.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오징어는 운동선수들이 몸 관리할 때 많이 먹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또 오징어에 들어있는 타우린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지방도 적어서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마른 오징어 말고 물오징어요!! 

른 오징어는 짜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는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작은 tip이에요^^

요리가 귀찮으시다면 아임닭 닭가슴살 강추입니다.ㅋㅋㅋㅋ


그럼 저는 저녁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총총..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